한국예술교육학회에서는 지난 여름부터 문화예술교육사 과목인 '문화예술교육개론'을 집필하였고 올3월 책이 출판되었습니다.
이를 축하하고 기념하기 위해 3월 31일(금) 오후 6시 한일관 서울역점에서 출판기념회를 갖습니다.
많이 관심갖어주시고 참석하셔서 축하해 주시길 바랍니다.
(장소 예약을 위하여 참석이 가능하신 분들은 문자 또는 메일 주시길 바랍니다. artsedu2003@naver.com)
'문화예술교육개론' 출판 기념회
- 일시: 3월31일 (금) 오후 6시
- 장소: 한일관 서울역점
* 교재 구입 및 문의 : 레인보우 출판사 02) 2032 8882
책소개
[문화예술교육 개론]은 예술교육전공 학생, 학교 또는 사회에서 지도하는 교사 (국악, 미술, 음악, 무용, 연극, 영화, 사진, 만화·애니메이션, 디자인, 공예)를 위해 다양한 자원을 하나로 묶어 만든 기초 서적이며,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문화예술교육자로서의 기초역량을 개발하는데 역점을 두고 서술된 것이다.
목차
ⅰ 서문/프롤로그 _ 양정수
제1부문화예술교육의 이론적 이해
1장 문화예술교육 개론 소개 _ 김순정3
2장 문화예술교육의 철학적 배경 _ 민경훈7
3장 문화예술교육의 사회적 배경 _ 민경훈21
4장 문화예술교육의 개념과 의의 _ 박중길33
제2부문화예술교육 정책의 이해
1장 국가별 문화예술교육 정책의 특징과 사례 _ 현경실49
2장 한국 문화예술교육 정책의 주요 흐름 _ 김기수73
3장 예술의 사회적 현상과 문화예술교육 _ 김형숙87
제3부문화예술교육 현장의 이해
1장 학교제도와 문화예술교육 _ 김미숙109
2장 학교제도와 문화예술교육 현장의 이해 _ 조준희121
3장 지역사회와 문화예술교육 현장의 이해 _ 김석범135
4장 문화예술교육의 특성과 효과 _ 임남숙149
5장 양질의 문화예술교육 요건 _ 조대현161
제4부문화예술교육사의 역할과 정체성
1장 문화예술교육사의 사회적 역할 _ 김지현187
2장 문화예술교육사의 역량과 정체성 _ 김지현199